본문 바로가기
정보 리뷰

엘지 스마트 티비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 방법(갤럭시 버즈 플러스, LG 스마트 TV)

by 웰썹 2022. 9.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육퇴 후 맥주 한잔하면서 TV 보는 게 낙이죠.. ㅋㅋ

그런데 요즘엔 날이 더워서 방 문을 열어 놓고 자는데 TV 소리가 나면 아이들이 깰까 봐 조마조마 합니다잉.

원래는 소리를 아주 조그맣게 해 놓고 보거나 리모컨에 줄 이어폰을 연결해서 보는데 참.. 거추장스러웠어요.

어제 문득! 스마트 TV에 블루투스 이어폰을 연결할 수 있을 거 같아서 한번 찾아봤어요. 역시!! 있었어요! ㅋㅋ

핸드폰에 연결하는 것만큼이나 쉽고 금방 할 수 있네요.

저희 집은 LG 스마트 TV이고, 블루투스 이어폰은 갤럭시 버즈 플러스로 연결했어요.

LG 스마트 TV는 5년 전에 구매한 거라 최신 TV랑은 다를 수 있어요!


우선, TV 자체 리모컨을 준비합니다.(IPTV 리모컨 아님)

리모컨의 설정 부분에 해당하는 톱니 모양 버튼을 눌러 줍니다.

TV에 커서가 나타나면 출력 스피커로 들어갑니다.

출력 스피커 모드로 들어가면 TV 내부 스피커로 설정이 되어 있어요.

이 부분을 눌러서​ LG 사운드 싱크 / 블루투스로 선택합니다.

기기 선택을 눌러 주면 자동으로 검색을 해서 연결 가능 기기를 찾아줍니다.

이어폰 케이스 뚜껑을 열면 TV가 자동으로 기기 페어링을 합니다.

만약, 뚜껑을 열었는데도 연결이 안 된다면 두 짝 다 귀에 꽂고 이어폰을 한번 터치해 주세요.

 

주의! 블루투스 이어폰이 지금 핸드폰이나 다른 기기와 연결이 되어 있다면 TV가 이어폰을 찾지 못하더라고요.

꼭 기존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을 해지한 후 진행해 주세요.

블루투스 이어폰을 성공적으로 페어링을 하면 화면에 표시가 됩니다.

이게 끝!!

음량을 조절하면 음량 부분에 블루투스 아이콘이 나옵니다.

 

주의! 블루투스 이어폰의 성능에 따라 다르겠지만 TV에서 이어폰이 멀어지면 자동으로 티비 내부 스피커로 돌아가서 깜놀 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을 빼고 뚜껑을 닫으면 자동으로 연결 해제가 되며 TV 내부 스피커로 돌아갑니다.

그리고 TV 근처에서 블루투스 이어폰 뚜껑을 열면 자동으로 기기를 찾아서 TV에 표시가 돼서 편하더라고요. ㅎㅎ

이제 아이들 깰까봐 조마조마 하지 않고 마음껏 육퇴를 즐길 수 있겠어요!

모두 즐거운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